[성명서] 일본 정부의 반 평화적 조치들에 대한 한국YWCA의 입장

공지사항

[성명서] 일본 정부의 반 평화적 조치들에 대한 한국YWCA의 입장

95c8fc187605dfefbd87484400ceec71_1565337060_328.jpg 

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.

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적 조치로 인해 한일 관계가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가운데, 시민들의 자발적인 불매 운동 및 각 지역에서의 활동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.
하지만 안타깝게도 여기에 반해 친일 발언과 행각들도 보여지고 있는 형국입니다.

한국YWCA는 한일 그리스도인들과 연합하여 기민하게 공동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.
최근 일본YWCA는 별도의 2가지 성명발표를 통해 아베 정권에 대한 항의를 한 바 있습니다.
이에 한국YWCA는 시시 각각 더해가는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,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회원YWCA과 우리의 입장을 명확히 공유함과 동시에, 일본YWCA를 비롯한 시민들의 연대를 공고히 하는 입장을 표명하고자 별도의 성명을 발표하고 공유드립니다.

 

우리의 운동이 또 하나의 제국주의적, 민족주의적 패러다임이 아니라, 동아시아의 평화의 관점에서 시민들이 손맞잡는 민주주의적 상생과 공존의 상상력을 발휘하는 때이기를 소망합니다.


<한국YWCA 관련 활동 일지>


-7월17일 한일 에큐메니컬 단체들과 한일그리스도인 성명서 발표 및 기자회견
-8월 6일 일본YWCA의 2가지 성명 발표(아베에 보내는 성명, 소녀상 전시재개 요구 성명 발표)
-8월 8일 한국YWCA 성명 발표
-8월11일(일) 2:30,서울복음교회(종로6가)
   "한반도 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 예배 및 한일공동시국기도회" - 일본기독교단들 참여
-8월15일(목) 오후5시,광화문광장
"한일간 정의로운 평화를 위한 그리스도인 시국 기도회"


 

Comments